부틸방수테이프를 이용 지붕 방수공사

2023. 11. 30. 10:39방수테이프

부틸 방수테이프를 이용하여 경전철 역사 지붕 방수공사

 부틸방수테이프는 붙일때 표면에 이물질 등을 깨끗이 제거한후 붙이고 눌러두시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강하게 달라붙게되며 강제로 떼어내지 않으면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방수테이프 부착시 가장 중요한것이 붙이기전 표면 이물질 제거 작업입니다

부틸방수테이프 제품 바로가기(클릭) 

 

대원인데코

숲속향기 항균페인트 곰팡이방지 방수 부틸테이프 황토석 대리석 옻칠페인트 아토펙트 코팅제 도료 판넬 렉산 베란다 기능성 친환경

lo-has.kr

 아래는 부틸방수테이프를 붙이는 과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기차역이나 전철역사 돔지붕에 작업하는 것입니다. 기존은 연결부분에 실리콘으로 마감을 하는데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실리콘 탄성이 변하게되고 비바람에 흔들리면서 틈이 생기게 되면 누수가 됩니다.

이러한 건축물에 부틸방수테이프를 붙여주면 건물수명과 같이 누수를 잡아주는 방수기능이 있습니다.

부틸방수테이프를 붙이기전에 바탕면을 깨끗하게 청소를하고 실리콘이 튀어나온 부분이 있으면 평탄하게 잘라주면 됩니다. 

바탕면 작업 중입니다

바탕면을 깨끗하게 정리한 후 오래된 건출물의 경우 먼지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프라이머의 역할을 부틸고무를 살짝 녹이면서 미세한 먼지와 한 덩어리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틸테이프가 붙는 부분에만 프라이머를 골고루 도포합니다. 그리고 20~30분 지나서 표면이 건조되면 위치를 잘 맞추어서 붙이면 됩니다.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있는 중입니다. 넓은 면은 롤러를 이용하여 도포하면 편리합니다.

뒷면 이형지를 떼고 연결된부분 실리콘을 덮히도록 부틸테이프를 붙이면 반영구적으로 방수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형지 제거후 붙이고 눌러두면 강하게 접착이 됩니다

부틸방수테이프로 연결부분에 방수작업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비바람에 흔들려도 지붕에서 누수되는 일을 없을 것입니다.

중국산 제품들이 난립하면서 제품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씽크대, 화장실 실리콘 부분 등에 실리콘 대신에 붙이는 제품도 방수테이프라고 합니다.

그런데 누수가되지 않는 곳에 실리콘 대신에 붙는 것은 방수테이프와는 성격이 좀 다르게 봐야하면 접착방식도 완전 다른 제품들입니다.

중국산 제품으로 지붕에 붙에서 몇 달되지 않아서 누수가되어서 난감한 경우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다시 떼어내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위에 폭이 넓은 것으로 덮어서 붙여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제조 경력이 풍부하고 국내제품으로 사용해야하면 부틸고무의 탄성이 온도변화에도 유지되는 좋은 품질의 부틸방수테이프를 붙여야 반영구적으로 완변하게 방수가 가능할 것입니다. 

누수되는 곳을 알면 방수테이프로 옥상 지붕 시멘트 크랙부분 부착 간편하게 방수작업 https://blog.naver.com/shinjd21/223175428878

 

누수되는 곳을 알면 방수테이프로 옥상 지붕 시멘트 크랙부분 부착 간편하게 방수작업

주택 옥상 또는 창고 지붕 시멘트부분에 크랙이 발생하여 누수가되는 경우 부틸고무와 특수시트로 제작된 ...

blog.naver.com